인증, 원산지, 효율, 디자인, 특허 등…
원산지나 인증을 허위 또는 과장되게 표시하는 경우가 많아 문제가 되곤 한다. 이에 공정거래위원회는 기존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4조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국내 개별법상 ‘표시·광고사항’을 규정하고 있는 내용 중 의무사항과 권고사항을 통합 공고했다. 이는 소비자의 구매활..
view8 | 2020-07-06
옥외광고사업자 책임보험 가입 ‘의무화’됐다
행정안전부는 옥외광고사업자가 책임보험을 의무적으로 가입하도록 하는 내용의 「옥외광고물등의 관리와 옥외광고사업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이 지난 6월 9일자로 공포되었다고 밝혔다...
view10 | 2020-07-06
전국 지자체, 태풍 대비 옥외광고물 일제정비
여름철 태풍과 집중호우 등으로 인한 간판 추락과 파손 등 각종 피해에 대비해 전국 지자체들이 옥외광고물 정비와 불법 불량 간판 철거를 서두르고 있다. 별도로 민관 점검반을 꾸리거나, 불량 간판 제보를 받는 등의 방법으로 단속과 정비에 나서고 있다...
view9 | 2020-07-06
대학생 광고로 지역을 매력 있게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사)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 이하 총연합회)와 함께 우수한 광고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2020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Korea Student Advertising Competition)를 개최한다...
view12 | 2020-07-06
LED가로등 대신 ‘스마트LED가로등’
전국적으로 스마트 LED도로조명, 즉 스마트 가로등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김포시는 최근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LED 도로조명 제어시스템'을 마곡에서 사암에 이르는 구간에 시범적으로 설치했다. 이는 철새와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차량을 감지해 도로 가로등의 빛을 조..
view10 | 2020-07-06
‘LED 마스크, 관리 기준 마련’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LED 마스크를 미용 목적의 비의료용 제품과 의료용 제품으로 구분 관리하고, 새로 마련한 공통 안전기준을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view11 | 2020-07-06
‘스마트 LED조명’ 시대 온다
앞으로는 스마트 LED 플랫폼에 LED 산업과 전통 제조업, 4차 산업이 융합된 스마트 시티, 스마트 팩토리 분야에 주력해야 한다는게 전문가들의 예측이다...
view9 | 2020-07-06
‘코로나 이후’…옥외광고시장 어떻게 달라지나
‘코로나’로 인한 산업 전반의 불경기가 이어지면서 옥외광고업계에선 이른바 ‘포트폴리오’ 마케팅이 생존을 가름하는 조건이 되고 있다. 특정한 거래처에만 편중된 경우, 경기침체가 가속화되면 치명적 상황에 처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 이후’엔 어떤 형태로든 이와는 다른 시장 풍경이..
view126 | 2020-05-28
신개념의 경관조명…태양광 ‘LED로프’에 ‘시선 집중’
‘코로나19’로 인해 사람이 밀집한 실내보단, 야외의 공원이나 산책로, 수목원, 해안가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각 지자체들도 이같은 분위기를 감안해 앞다투어 이런 장소를 정비하고, 데크나 산책길 등을 새로 마련하는 경우가 많다. 흔히 이같은 공원, 산책로, 공사장 경계선, 해안경계 등의 난..
view92 | 2020-05-28
‘코로나 사태’ 후 첫 대형 전시회 ‘방역 비상’
8일 아침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주변에선 긴장감이 흘렀다. 지난 2월 31번 확진 환자로 인해 ‘코로나19’ 사태가 본격화 된 후 사실상 국내 최초로 인파가 몰리는 대형 전시회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것이다...
view71 | 2020-05-28